장봉생 목사,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 발족

「아시아 교회들의 거룩과 부흥을 위하여」를 기치로 설립 목적, 대표 장봉생 목사 "개혁신학 전통을 따라 한국교회를 포함한 아시아 교회들의 정책을 연구하고 그 연구를 공유하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설립됐다"

2023-01-04     개혁타임즈(Reformed Times)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

「아시아 교회들의 거룩과 부흥을 위하여」를 기치로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Asia Church Policy Institute, 대표 장봉생 목사)가 발족됐다.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는 "개혁신학 전통을 따라 한국교회를 포함한 아시아 교회들의 정책을 연구하고 그 연구를 공유하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정기사업으로 분기별로 정기 연구 간행물 제작 및 배부, 월 1회 정기 포럼 개최" 등을 계획하고 있다.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

대표 장봉생 목사는 인터뷰를 통해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는 교단 기관이 아니라 서대문교회 부설이라 인적 자원, 재정, 시설 등 모든 것이 부족하다. 관심과 비전이 있는 분들의 동참을 바란다"면서 "아시아 교회는 역사도 짧고 열악하다. 우리나라보다 열악한 나라가 많다. 선교사들이 많이 수고하고 있지만 정책적으로 도울 필요가 있다. 내 마음에 이런 짐이 있다. 특히 아시아 각나라들도 교회가 자립하게 되면서 어떻게 자력으로 자국교회를 키워 나가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야 할 것인지 방향 설정이 필요하게 되었다. 그런데 마땅한 정책들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첫째, 어떻게 거룩한 공교회로서 교회다움을 유지할 것인가? 둘째, 선교적 측면에서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에 맞춰 각 나라들의 교단과 주요 기독교 기관이나 단체와 정책을 플랫폼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상에서 공유했으면 한다. 그래서 오프라인에서는 정기 연구 간행물 제작 및 배부, 정기 포럼 개최 등을 하고, 온라인 상에서는 토론하고 공유했으면 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문의 :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 ☏ 02-360-8917

 

총회
총회미래정책전략개발위원회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
아시아교회정책연구소
총회미래정책전략개발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