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부, 군목 후보생 강도사 고시 예비소집 가져

군목후보생 강도사 고시 앞두고 예비소집 가져 오리엔테이션, 소양교육, 헌법(정치) 등 강의 고시는 2월21일 총회회관에서 실시 총회 임원회 지시따라 '영어 강도사 고시'도 시행키로

2023-02-20     개혁타임즈(Reformed Times)
고시부

총회 고시부(부장 : 김동관 목사, 서기 : 이억희 목사, 회계 : 이양수 목사, 총무 : 나기철 목사)가 2월21일에 실시하는 ‘2023 군목후보생 강도사 고시’를 앞두고 2월20일 오후 2시 대상자들을 소집해 총회회관에서 예비소집을 가졌다.

 

고시부
고시부
고시부

먼저 드려진 예배는 서기 이억희 목사의 인도 가운데 총무 나기철 목사의 기도 후 부장 김동관 목사가 마28:16-20을 본문으로 '침된 제자로 훈련받자'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고, 회계 이양수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고시부
고시부
고시부

계속해 서기 이억희 목사가 예비소집자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했고, 이어 부장 김동관 목사의 진행 가운데 증경 군목 박성규 목사가 소양교육을 서기 이억희 목사가 헌법(정치)을 강의한 후 총무 나기철 목사의 기도로 폐회했다. 

 

고시부
고시부
고시부
고시부

한편 이에 앞서 오전 11시에 열린 고시부 임원회에서는 21일에 시행되는 ‘2023 군목후보생 강도사 고시’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이에 따르면 군목후보생 강도사 고시 대상자들에게는 군선교부에서 점심 도시락을 제공하기로 했고, 합격자는 오후 4시30분에 발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총회 임원회가 지시한 '영어 강도사 고시 시행의 건'을 받기로 하고 감수위원을 선정하기로 했다. 

 

총회
총회

참고적으로 이번 ‘2023 군목후보생 강도사 고시’에는 입학예정자 13명, 졸업예정자 20명 등 총 33명이 접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