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정년연구위원회, 4월28일 공청회 열기로

3월 중 총대들 설문조사 4월28일에 공청회 열기로 연구자 서창원 목사, 이희성 교수, 양현표 교수, 김근수 교수 선정

2020-01-22     개혁타임즈(Reformed Times)
정년연구위원회

총회 정년연구위원회(위원장 : 고영기 목사, 서기 : 이병설 목사, 회계 : 정시호 장로, 총무 : 김종일 목사) 제3차 회의가 1월21일 오전 총회회관에서 열렸다. 회무 처리에 앞서 위원장 고영기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정시호 장로의 기도 후 고영기 목사가 말씀을 전하고 주기도로 마쳤다. 이 날 위원회는 정년연구에 대한 연구 주제와 연구자를 위원장과 서기에 일임하기로 했던 2차 회의에 따라 연구 주제와 연구자를 선정하고 2월26일까지 설문 내용을 정해 총대들에게 발송하고 3월 중에 그 결과를 취합한 후 4월28일에 공청회를 갖기로 하였다.

정년연구위원회
정년연구위원회

이 날 결정된 연구 주제와 연구자는 ⑴. 개혁주의 입장에서 본 정년에 관한 연구’-신학적 . 성경적 관점을 중심으로(서창원 목사, 고창성북교회 담임), ⑵. 70세 정년이 교단에 미치는 영향’(이희성 교수, 총신대), ⑶. 사회학적 관점에 본 정년에 관한 연구’-근로자 근로 연령의 증가에 따른 정년 연장의 필요성을 중심으로(양현표 교수, 총신대), ⑷. 목회자 연령과 교회 성장의 상관관계 연구’-사례 중심으로(김근수 교수 , 칼빈대 총장) 등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