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주교, 제70회기 공천위원회 열어
지역별 공천위원 확정 임원회에서 선관위원장 이해중 장로 추대 두명의 수석부회장 예비후보, 등록 유효 인정 정기총회, 8월22일 왕십리교회
2024-07-23 개혁타임즈(Reformed Times)
전국주일학교연합회(회장 김방훈 장로, 이하 전국주교)가 7월22일 오후 1시 대전중앙교회(고석찬 목사)에서 5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천위원회를 열었다.
1부 예배는 회장 김방훈 장로의 인도 가운데 수석부회장 정지선 장로의 기도, 서기 박명일 장로의 성경봉독 후 대전중앙교회 고석찬 목사가 본문 히 11:32-38을 통해 '세상이 감당 못하는 사람'란 제목으로 "세상이 감당못하는 교사가 되자"라고 말씀을 전했고 총무 이병하 장로의 광고 후 고석찬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2부 공천위원회는 명예회장 이해중 장로의 사회 가운데 증경회장 손근식 장로의 기도, 공천위원점명보고, 각 지역별 모임, 공천보고 후 공천위원장 이해중 장로가 회장 김방훈 장로에게 최종 보고를 전달한 후 마침기도로 마쳤다.
한편 앞서 오전11시에 같은 장소에서 열린 제69회기 전국주교 제12차 임원회에서는 ①공천위원회의 건. ②회장ㆍ수석 후보 등록의 건. ③선거관리위원회의 건. ④회칙 개정의 건. ⑤교사 및 지도자 수양회 건. ⑥제70회 정기총회의 건. ⑦기타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최근에 야기된 수석부회장 등록과 관련해 여러 이야기들이 있는 가운데 수석부회장 예비후보인 김점용 장로와 김충길 장로의 의견 표명이 있었다.
두 후보의 입장 표명 후 여러 이야기들이 있었으나 당사자가 사퇴하지 않는 두 후보의 등록은 유효하다고 결론을 내리고 선관위로 넘겼다.
《공동취재 : 김창연 기자, 옥광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