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장로교회, 「제14회 추대 및 임직, 은퇴 감사예배」 드려
안수집사, 권사, 명예권사 임직 및 추대 설교, 증경노회장 김용대 목사, ‘교회를 생각하고 사랑하라’ 축사, 증경노회장 김홍기 목사
2025-11-22 개혁타임즈(Reformed Times)
대한예수교장로회 중앙장로교회(전라노회, 고상석 목사)가 11월22일(토) 오후 2시에 광주 중앙장로교회 예배당에서 「제14회 추대 및 임직, 은퇴 감사예배」를 드렸다.
제1부 예배는 당회장 고상석 목사의 인도 가운데 간구, 찬송, 이남일 목사의 기도, 유영재 목사의 성경봉독, 중앙장로교회 시온성가대의 찬양 후 증경노회장 김용대 목사(총회 서기, 영광대교회)가 본문 시 122: 1- 9을 통해 ‘교회를 생각하고 사랑하라’란 제목으로 "하나님이 임재하시고 하나님이 통치하실 때 평안하다. 교회의 직분자는 항상 교회의 평안을 구하고 이를 위하여 쉬지말고 기도해야 한다.”라고 말씀을 전했고, 중앙장로교회 최준부 원로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제2부 은퇴식은 당회장 고상석 목사의 사회 가운데 고영복 목사의 원로장로 추대기도, 박영묵 목사의 권사 은퇴기도, 당회장 고상석 목사의 공포, 은퇴패 및 선물 증정, 이병화 목사의 축사로 마쳤다.
제3부 임직식은 당회장 고상석 목사의 사회 가운데 임직자 서약, 교우들 서약, 안수집사 안수기도, 악수례, 권사, 명예권사 추대기도, 공포, 권면, 임직패 및 선물증정으로 마쳤다.
제4부 축하 및 인사는 증경노회장 김홍기 목사의 축사, 임직자 대표 방하나 집사의 답사, 당회 서기 김명환 장로의 광고, 전해진 목사의 폐회기도로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