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기 호남지역장로회, 광주ㆍ전남지역, 전북지역에서 「지역 간담회」 가져

인사, 호남지역장로장 조형국 장로 "잘 섬기겠다. 함께 화합해 하나님 나라의 부흥을 위해 힘쓰자." 광주ㆍ전남지역 설교, 만남기 목사, '새 계명으로 서로 사랑하라' 전북지역 설교, 증경회장 김종관 장로, '장로의 사회적 윤리'

2026-02-04     개혁타임즈(Reformed Times)
제34회기

제34회기 호남지역장로회연합회(회장 조형국 장로)가 2월 3일에 광주ㆍ전남지역 간담회와 전북지역 간담회를 가졌다.

 

제34회기
제34회기
제34회기

오전11시에는 광주ㆍ전남지역 간담회가 광주 쌍교숯불갈비에서 열렸다. 제1부 예배는 광주ㆍ전남지역장로회연합회 회장 김병식 장로의 사회 가운데 전국장로회 수석부회장 정종식 장로의 기도, 서기 정경남 장로의 성경봉독 후 총회 전 군목부장 만남기 목사가 본문 요 13:34-35을 통해 '새 계명으로 서로 사랑하라'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고, ①'나라와 민족을 위하여'(광주지역장로회장 박형원 장로) ②'총회와 전국장로회를 위하여'(광주전남장로회 수석부회장 이경준 장로) ③'지역장로회를 위하여'(호남장로회 부회장 박세용 장로)의 특별기도, 부회장 김근택 장로의 광고, 설교자의 축도로 마쳤다.

 

제34회기
제34회기
제34회기
제34회기
제34회기

2부 간담회는 호남지역장로회 회장 조형국 장로의 사회 가운데 증경회장 김석태 장로의 기도 후 회장 조형국 장로 및 실무 임원들이 인사를 했다. 회장 조형국 장로는 인사를 통해 "총회와의 협력을 논의했다. 총회에 큰 행사나 일이 있으면 전국장로회, 전국남전도회, 전국주교가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계속해 서기 홍동준 장로의 회원 점명, 개회선언, 총무 하태묵 장로의 사업보고와 안건 상정 후 안건토의에 들어 갔다. 안건토의에서는 ①장로회원 부부수양회 ②전국장로회 호남지역간담회 ③농어촌 교회 섬김 사업 ④기타 안건 등을 처리했다.

 

제34회기
제34회기

계속해 총무 하태묵 장로의 광고, 증경회장 송회용 장로의 폐회 및 식사기도로 마쳤다.

간담회 후에는 함께 식사를 나누며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호남지역장로회 회장 조형국 장로 및 임원들은 광주ㆍ전남지역 간담회를 마친 후 김제 새만금장례식장을 찾아 직전 장로 부총회장 김형곤 장로의 부친상을 조문하고 김형곤 장로를 위로했다.

이어 오후 5시에는 김제 참예우 한우프라자에서 전북지역 간담회를 가졌다. 제1부 예배는 전북지역장로회연합회 회장 최형춘 장로의 사회 가운데 부회장 정삼영 장로의 기도, 서기 김덕한 장로의 성경봉독 후 증경회장 김종관 장로가 본문 미 6: 8을 통해 '장로의 사회적 윤리'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고, ①'나라와 민족을 위하여'(양기호 장로) ②'총회와 전국장로회를 위하여'(김준기 장로) ③'지역장로회를 위하여'(이기영 장로)의 특별기도, 전북장로회 회의록 서기 김종관 장로의 광고, 주기도로 마쳤다.

 

제34회기
제34회기
제34회기
제34회기
제34회기
제34회기
제34회기
제34회기

2부 간담회는 호남지역장로회 회장 조형국 장로의 사회 가운데 고문 김남기 장로의 기도 후 회장 조형국 장로 및 실무 임원들이 인사를 했다. 회장 조형국 장로는 인사를 통해 "총회와의 협력을 논의했다. 총회에 큰 행사나 일이 있으면 전국장로회, 전국남전도회, 전국주교가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계속해 서기 홍동준 장로의 회원 점명, 개회선언, 총무 하태묵 장로의 사업보고와 안건 상정 후 안건토의에 들어 갔다. 안건토의에서는 ①장로회원 부부수양회 ②전국장로회 호남지역간담회 ③농어촌 교회 섬김 사업 ④기타 안건 등을 처리했다.

계속해 총무 하태묵 장로의 광고, 증경회장 박근우 장로의 폐회 및 식사기도로 마쳤다.

 

제34회기
제34회기

간담회 후에는 함께 식사를 나누며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임성철 장로, 정삼영 장로 등 전북지역 간담회를 마친 회원들은 김제 새만금장례식장을 찾아 직전 장로 부총회장 김형곤 장로의 부친상을 조문하고 김형곤 장로를 위로했다.

 

직전
직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