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5회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총회 2020 비전 선언문』 전문(동영상 포함)

2020년 9월21일 새에덴교회, 총회 2020 비전 선언문

2020-10-03     개혁타임즈(Reformed Times)

 

 제105회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모습(2020. 9.21. 새에덴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5회 『총회 2020 비전 선언문』 동영상 보기 

 

총회 2020 비전 선언문

-엡 4:12-

 

<서언>

지금 세계는 문명의 대전환기를 맞이하여 대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희망보다는 절망이, 용기보다는 두려움이 온 인류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교회, 또한 그 정체성을 유지하는데 심각한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신앙의 본질인 예배마저 위협받고 있습니다. 상황이 여기에 이르기까지 교회를 더 사랑하지 못하고, 더 기도하지 못하고, 더 지혜롭게 대처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먼저 회개합니다. 또한 교회야말로 세상의 희망이며 대안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다음과 같이 우리의 입장을 나타내고자 합니다.

 

<본문>

-우리는 전능하신 성삼위 하나님이 지금도 살아 게시며, 절대주권의 위엄으로 역사를 창조하시고 주관하시고 운행하시는 줄 믿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시며 세상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독생자이심을 믿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만이 이 세상의 대안이며 희망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성경만이 진리이며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며 삶의 기준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개혁주의 신학과 신앙만이 우리 뭇 인생의 삶의 체계를 세우는 실체적 길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성도가 존귀한 존재로서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소금과 빛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지상명령인 교육과 전도와 선교를 충실히 감당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교회의 ‘세움(엡 14:12)’을 통하여 다시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고 우리 교단의 전성기와 하나님 나라의 확장이 다시 일어남을 믿습니다.

 

<결어>

위에서 고백한 일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임을 확신합니다. 그래서 이 일의 실천을 위하여 한 마음, 한 뜻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형제자매를 주님을 대하듯 그리스도의 지체로 한 몸을 이루는 사랑을 실천하겠습니다. 그래서 교회의 생태게가 더욱 선 순환적으로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 9. 21.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총회장 소강석 목사 외 참석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