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 연구위원회, 연구 논문 기독신문 게재하고 권역별 공청회 갖기로

총신, 칼신, 광신, WEA 연구 논문 기독신문에 3회 연재 권역별 공청회 일정 서울서북 6월 1일 총회회관 중부호남 6월15일 광주중앙교회 영남 6월22일 부전교회

2021-04-17     개혁타임즈(Reformed Times)

 

WEA연구위원회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WEA 연구위원회(위원장 : 한기승 목사)416일 총회회관에서 전원 모임을 갖고 회무를 진행했다.

 

이 날 예배 후 진행된 회의에서는 WEA 신학, WCCWEA의 공통점과 차이점, WEA와 개인 혹은 교단 차원의 교류가 가능한가 등, WEA에 관한 총신, 칼신, 광신에서의 연구 논문을 기독신문에 연재하고 이를 바탕으로 권역별 공청회를 열기로 했다. 먼저는 연구 논문을 기독신문에 3회에 걸쳐 게재하되 게재 일정을 조율하기로 했고, 권역별 공청회 일정은 서울서북은 61일 총회회관, 중부호남은 615일 광주중앙교회(담임 : 한기승 목사), 영남은 622일 부전교회(담임 : 박성규 목사)에서 갖기로 했다.

 

WEA연구위원회

각 권역별 공청회의 패널은 논문 집필자에 관계없이 권역별로 각각 찬반 2명씩으로 정하기로 하되 다만 향후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찬반 성향을 심사숙구해 정하기로 했다. 또한 공청회가 마무리되는 시점과 맞춰 위원회의 위원들도 각자의 의견을 A4 한 장 정도의 분량으로 제출하기로 했고, 공청회 연구 논문은 책자로 제작해 제106회 총회 때에 배포하기로 했다.

한편 본 위원회 위원장 한기승 목사는 총회 재정에서 본 위원회 예산으로 400만원의 예산 밖에 책정되어 있지 않아 위원회 활동에 제약이 있음을 감안해 3개 신학교 연구 용역 비용과 공청회 등 위원회의 원만한 활동을 위해 3,000만원을 후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