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모이기를 즐거워하는
모임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
격려사, 부총회장 장봉생 목사(영상)
전국영남 명예회장 한수환 목사

재경영남장로협의회(회장 : 정정호 장로)가 1월18일 오전11시에 고양시 양화진교회(정용신 목사)에서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9회 정기총회를 열어 신임 회장에 김철인 장로를 선출하는 등 회무를 처리하고 폐회했다.








제1부 예배는 회장 정정호 장로의 인도 가운데 수석부회장 김철인 장로의 기도, 회록서기 김운기 장로의 성경봉독, 재경영남장로협의회 임원과 양화진교회 당회원의 특송 후 양화진교회 정용신 목사가 본문 눅 17:11-19을 통해 ‘믿음 위에 감사를 더하라’란 제목으로 "요즘 시대를보면 감사가 사라졌고, 대신에 우울증이 늘어났다. 그러나 하나님은 감사하는 자에게 더 풍성한 은혜를 주신다."라고 말씀을 전했다. 계속해 회계 장로의 헌금기도와 헌금, 감사 김용출 장로의 색소폰 연주 후 설교자의 축도로 마쳤다.








제2부 격려사, 축사, 공로상 수여는 총무 김종도 장로의 사회 가운데 증경회장 김성오 장로의 기도, 부총회장 장봉생 목사의 영상 격려사, 전국영남교직자 명예회장 한수환 목사, 초대 증경회장조재근 장로의 격려사, 전국원로은퇴장로 회장 권영근 장로, 재경호남장로회 회장 이영구 장로, 전국장로회 증경회장 정채혁 장로, 서울.서북장로회 회장 이해중 장로의 축사, 행사준비위원장 최영환 장로에 대한 공로패 수여, 총무 김종도 장로, 서기 김대희 장로, 회록서기 김운기 장로, 회계 도상철 장로 등 실무임원들에 대한 공로상, 총무 김종도 장로의 광고로 마쳤다.









제3부 정기총회는 회장 정정호 장로의 인도 가운데 고문 류성고 장로의 기도, 회원점명, 개회선언, 회순채택, 전회의록 낭독, 사업보고, 감사보고, 회계보고, 회칙개정, 임원선출 후 회징 이임인사, 신구임원교체, 의사봉 인계, 신임회장 인사, 명예회장 추대 후 잔무는 신임 임원회에 일임하고 총무 김종도 장로가 광고를 하고 증경회장 정영수 장로의 폐회 및 오찬기도로 폐회했다.








한편 신임 회장 김철인 장로는 취임 인사를 통해 "새로 시작되는 제9회기 재경영남장로회는 회원 모두가 함께 모이기를 즐거워하는 모임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고 새로운 회원 확보와 과거보다는 좀 더 기대되는 모임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증경회장님들을 비롯한 고문. 자문. 선배 장로님 등의 많은 격려와 도움과 지도편달을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