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부총회장 장봉생 목사
‘교회를 위하여’, 말씀전해
훈사, 부원장 한기영 목사
축사, 총회 부회록 서기 안창현 목사 외
격려사, 총회 고시부장 김성환 목사 외
총회장상, 안영갑 전도사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신학원이 「2024학년도 졸업식」을 2월 8일 오전11시 대전신학연수원에서 가졌다.
1부 예배는 부원장 한기영 목사의 사회 가운데 총무처장 손은광 목사의 기도, 사회자의 성경봉독, 이주연 전도사의 특송 후 부총회장 장봉생 목사(서대문교회)가 골 1:24을 본문으로 ‘교회를 위하여’란 제목으로 "길지 않은 인생이지만 교회와 복음을 위하여 교회의 일꾼, 복음의 일꾼으로 열심을 다해 주님 앞에서 칭찬듣기를 바란다."라고 말씀을 전했다.





2부 졸업식은 교무처장 백현 목사의 사회 가운데 연수처장 이순홍 목사의 기도, 입학처장 이남수 목사의 학사보고 후 부원장 한기영 목사가 나정일 전도사(서울신학교, 강북노회), 박상철 전도사(인천신학교, 인천노회), 안영갑 전도사(전북신학교, 동전주노회), 이정현 전도사(전북신학교, 김제노회), 조형래 전도사(수원신학교, 서수원노회) 등 5명에게 졸업장 수여와 꽃다발 수여를 했고, 상장 수여에서는 부총회장 장봉생 목사가 안영갑 전도사에게 총회장상을 수여했다.






계속해 부원장 한기영 목사의 훈사, 전국신학교협의회장 오태식 목사, 총회 부회록 서기 안창현 목사, 전북신학교 학장 백종성 목사의 축사, 총회 고시부장 김성환 목사, 대전신학교 학장 박춘삼 목사의 격려사, 사회자의 광고, 부총회장 장봉생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졸업식에서 부원장 한기영 목사는 "부총회장 장봉생 목사의 설교와 뒤에 이어질 축사와 격려사로 훈사를 대신하겠다"라고 훈사를 했고, 계속해 총회 부회록 서기 안창현 목사는 "목사 안수를 받을 때까지 최고가 되려고 하기보다는 최선을 다하라."라고 축사를 했고, 총회 고시부장 김성환 목사는 "주 안에서, 말씀 안에서, 주님을 위하여, 주님과 함께, 말씀과 함께, 주님의 방법으로 목회하기를 바란다."라고 격려사를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