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소원은 통일', 말씀전해
격려사, 전국남전도회 명예회장 배원식 장로
축사, 총회 회계 남석필 장로
합심 기도 인도, 증경회장 양호영 장로
헌금은 토마스선교사기념관 건립에 쓰기로
서북지역장로협의회(회장 : 김완겸 장로)가 12월13일 오전11시에 김포 고촌제일교회(함동노회, 함동수 목사)와 오두산통일전망대에서 「서북장로 평화통일 기도회」를 가졌다.
제1부 예배는 서북지역장로협의회 북한선교위원장 김성대 장로의 인도 가운데 묵도, 신앙고백, 찬송, 총무 백장현 장로의 기도, 김기성 장로의 성경봉독, 생명의빛 선교회 찬양단의 특송, 서북협 북한선교위원장 윤영민 목사가 본문 겔 37:15-17을 통해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란 제목으로 "통일은 하나님이 해 주셔야 하며, 남북한이 하나되는 통일이 되야 한다."라고 말씀을 전했다. 계속해 회계 백종천 장로의 헌금 기도와 헌금, 헤세드 중창단의 특송, 함동수 목사(고촌제일교회)의 축도로 마쳤다.
제2부 선교비 전달 및 축하와 기도회는 서북지역장로협의회 대표회장 김완겸 장로의 사회 가운데 찬송, 생명의 빛 선교회와 열방샘교회(담임 : 이빌립 목사)에선교비를 전달하고 전국남전도회 명예회장 배원식 장로의 격려사, 총회 회계 남석필 장로, 증경회장 양호영 장로의 축사와 서북지역장로협의회와 남북통일을 위한 합심 기도, 고촌제일교회 함동수 목사의 인사와 환영사, 사무총장 김기현 장로의 광고, 명예회장 현광옥 장로의 폐회기도와 주홍동 장로의 오찬기도로 마쳤다.
식사 후 오후 2시에는 파주 오두산통일전망대를 찾아 남북통일을 위해 기도하고 티타임을 가진 후 해산했다.
한편 이날 드려진 헌금은 전액을 160년 전 백령도에 상륙해 한국 최초로 복음을 전한 토마스 선교사를 기념하기 위한 토마스선교사기념관 건립에 쓰기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