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광춘 장로,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후보 등록 마쳐
상태바
오광춘 장로,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후보 등록 마쳐
  • 개혁타임즈(Reformed Times)
  • 승인 2022.10.06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오광춘 장로, 출마 소감
"단발성 해외 선교보다는 농어촌
미자립교회를 돕는 국내 선교에 힘쓰고,
하기수련회를 대폭 개선하고, 총회에서
목사와 장로가 균형, 실현되도록 힘쓰겠다"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

제106회 총회 감사부장을 역임한 오광춘 장로(전남제일노회, 영광대교회)가 10월 6일 오후 1시30분 총회회관 전국장로회연합회 사무실에서 전국장로회연합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요한 장로)에 수석부회장 후보 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등록을 마쳤다.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후보 등록은 10월 7일 오후 5시까지이다.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후보로 등록한 오광춘 장로는 뚝심과 겸손을 겸비했다고 인정받고 있으며 영광대교회(김용대 목사 시무)에서 2005년 11월 15일에 장로 임직을 받아 15년여 동안 섬기고 있고, 총회에서 제106회 총회 감사부장 등 여려 직임을 감당했었고, 현재 전국장로회연합회 부회장, 호남지역장로회연합회 회장 등을 맡고 있다.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등록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

오광춘 장로는 등록을 마친 후 출마 소감을 통해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이 되면 단발성 해외 선교보다는 농어촌 미자립교회를 돕는 국내 선교에 힘쓰고, 하기수련회를 장로님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수련회가 되도록 대폭 개선하고, 총회에서 목사와 장로가 균형을 이뤄 장로회 정치의 기본 정신이 실현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호남지역장로회연합회 제30회 정기총회, 신임회장 오광춘 장로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
오광춘 장로, 제52회기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추대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예비 후보 오광춘 장로 모습(가운데)

이날 오광춘 장로의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후보 등록 현장에는 호남과 서울, 중부, 영남 등에서 다수의 장로들이 함께 했다. 한편 영광대교회 김용대 목사는 "오광춘 장로님이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 후보로 등록한 것을 자랑스럽게 기쁘게 여기며, 오광춘 장로님이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부회장에 당선되면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하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기도하겠다"라고 밝혔다.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 부회장 오광춘 장로 출마 소견문 전문】

존경하는 증경회장님, 그리고 사랑하는 장로 총대 여러분 전남제일노회 소속 전국장로회연합회 제52회기 수석부회장 후보 오광춘 장로 인사드립니다.
먼저 여기까지 인도해주신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그리고 영광대교회 김용대 목사님과 호남지역장로회연합회 장로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금번 52회기 수석부회장에 출마하면서 한 회기동안 일할 것과 차기 회장이 되면 함께 나아갈 비전을 다음과 같이 제시합니다.


1. 단발성 해외 선교 위주보다는 농어촌 미자립교회를 돕는 국내 선교에 힘쓰겠습니다. 해외교회를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까지 전국장로회연합회 이름으로 세워진 해외교회와 시설물 점검을 통하여서 잘 운영되도록 하겠습니다.

2. 전국장로회연합회 시작과 함께 첫 사업은 전국장로회연합회 임역원 및 중앙위원 워크숍을 통하여 회원들의 소리와 각 지노회 장로님들의 요구와 진취적인 의견 및 임역원들의 소리를 듣고 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3. 총회만 끝나면 모든 일을 실무 중심의 장로회 운영이 아니라 실질적인 예산을 세워 위원회를 통해서 섬기며 일하는 위원회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실질적으로 특별위원회에 법무위원회를 만들어 장로님들과 노회의 어려움을 함께 하는 전국장로회연합회가 되겠습니다.

4. 임원수련회와 하기수련회를 개선하겠습니다.

임원수련회는 실질적인 임원들의 업무와 친교 및 조직활성화를 위한 기회로 삼아 장로님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수련회로 하기수련회를 대폭 개선하고자 합니다. 참가인원 수에 연연하지 않고 말씀과 힐링을 통한 즐거운 수련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5. 전국에 있는 지역연합회인 서울지역, 영남지역, 호남지역, 중부지역 연합회와 각 도 단위 연합회 회장님들과 함께 섬기며 화합과 하나됨이 있는 장로회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전국 3개 권역 장로협의회와 친선행사를 만들어 친교의 장을 만들어 가며, 또한 3개 권역 연합회와 각 지노회를 섬기시는 장로회 회장님들에게 각 총회 및 행사 시에 전국장로회연합회 이름으로 공로패를 전달하여 함께 섬기는 모습으로 위상을 높여 가겠습니다.

6. 지역간담회를 전국장로회연합회 사업보고만 하는 자리가 아니라 각 지역 노회의 중앙위원들의 활동과 고민을 듣고 함께 해결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7. 자문위원들은 우리 전국장로회연합회를 세워가는데 앞장 서신 원로들이며 일등 공신들이십니다. 자문위원회 모임의 활성화를 이루어서 지금까지 기도와 헌신으로 섬겨 오신 자문위원들에게 감사의 표시를 하며 그들의 자문에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8. 전국 장로들의 위상 제고와 장로회 정치의 기본 정신을 수호하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장로회 정치의 기본정신은 목사와 장로가 균형을 이루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총회 총대가 목사와 장로 동수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상비부장 및 그 실무 임원의 구성, 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의 구성에 있어서 목사 총대 위주로 심하게 편중되어 있습니다. 목사 총대 위주로 편중을 초래하는 규칙과 관행을 개선함으로써 장로들의 권익을 회복하고 장로회 정치의 기본 정신이 지켜지도록 힘쓰겠습니다.

저는 오로지 전국장로회연합회를 마지막으로 남은 삶을 내 개인의 영광보다는 변함없이 하나님의 영광을 전국장로회연합회의 발전과 장로회의 위상을 높여 가는데 총대 장로님들과 함께 섬겨 나가겠습니다.

저녁 노을이 아름다운 것은 마지막을 불태우고 사라지기 때문인 것입니다.
저에게 전국장로회연합회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로님, 우리 변함없이 함께 달려 나아갑시다. 함께 같이 갑시다.
감사합니다.

 

총회 감사부 부장 오광춘 장로 모습
총회 감사부 부장 오광춘 장로 모습

【전국장로회연합회 수석 부회장 오광춘 장로 약력】

전, 총회 감사부장(106회) 
전, 한국CE 동지회 회장
호남지역장로회연합회 회장
호남협의회 회계
총회역사위원회 자문위원
전국장로회연합회 부회장
호남중부장로회협의회 부회장
영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주)영광신문 감사
(사)우림 감사
(유)영광제일운수 대표이사
전, 전남제일노회장로회연합회장
전, 전국기독교청장년면려회장(CE)
전, 광주전남노회협의회 부회장
전, 광주전남장로회연합회 회장
전, 광주전남남전도회연합회 회장
전, 호남지역남전도회연합회 회장
전, 총회순교자기념사업부 총무
전, 총회 구제부 회계(2회)
전, 총회역사위원회 회계(2회)
전, 총회교정선교회 회계
전, 총회 감사부 팀장 및 회계
전, 전남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이사
전,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 전남지부 자문위원

 

영광대교회 모습
영광대교회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윤 대통령 참석 가운데 열려
  • 동안주노회, 제200회 기념예배 및 정기노회, 김동관 목사 부총회장 후보 추천
  • 총신대신대원총동창회, 제34회 회기별 대표 초청세미나 가져
  • 장봉생 목사, 서울노회에서 총회 부총회장 후보 추천받아
  • 교회여 일어나라! 목양아카데미, 전국장로부부 One Day 말씀 축제 열어
  • 총회미래정책전략개발위, 목회자 수급정책 컨퍼런스 열어
  • -->